주요뉴스
목포성신고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 도전'
상태바
목포성신고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 도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청-전라남도교육청-목포성신고등학교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협약체결
3년간 35개교 선정하고, 학교별로 사업비 35~45억을 교육과정 고도화 지원

조리특성화 목포성신고등학교가 교육부 주관의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에 도전장을 던졌다.

29일 목포성신고에 따르면, 목포시청(시장 박홍률),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 목포성신고등학교(교장 한순일)와 함께 지역거버넌스 중심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조리특성화 목포성신고등학교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에 꼭 성공하길 기원한다. 목포시도 최선을 다해 협조해 줄 것을 주무부처에 전달했다"면서 "목포시가 인구소멸 대응과 함께 청년 인구를 늘릴 수 있는 선순환 체계가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약형 특성화고는 교육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인재, 지역이 함께 디자인하는 학교’라는 비전하에 지자체-교육청-학교-유관기관 등이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에 필요한 맞춤 교육을 실현하는 고등학교를 말한다.

교육부는 지역 기반의 협약형 특성화고를 3년간 35개교를 선정하고, 학교별로 사업비 35~45억을 교육과정 고도화에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약은 조리특성화 목포성신고등학교 주관으로 목포시와 전남교육청뿐만 아니라 목포대학교, 초당대학교, 세한대학교, 목포과학대학교, 하얏트플레이트, 신안비치호텔, 장좌도 예술랜드리조트, 샹그리아호텔, 폰타나호텔, 목포오션호텔,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상공회의소, 전남관광협회 목포지부, 한국외식업협회 목포지부, 전남사회서비스원, 한국글로컬 관광연구소, 코레일한국철도, 한국산업단지공단 서부지사, 전남관광재단, ㈜씨월드고속훼리, CLB베이커리, 옥정, 명인집, 피시테리안, 고담채, ㈜대창식품, ㈜대천김, ㈜선일물산, ㈜해농, ㈜한길, 게미지다, 천사푸드, 이화식품, ㈜해담은, BLESS ROLL, 석산, 슈니테크, J푸드, 힐링아일랜드, 소심한남자 기억플랫폼 총 43개 기관·단체·사업체가 힘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