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도서관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즐기러 가요'
상태바
화순도서관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즐기러 가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사이클! 버려진 자원 활용한 커피박 캔들 만들기 등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 운영

전라남도교육청화순도서관(관장 김경혜)이 제2회 도서관의 날·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2일부터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에는 학생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커피 찌꺼기를 새활용한 '리사이클? 업사이클! 친환경 커피박 캔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쓰레기를 직접 분리 배출해보며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함께 알아보는 '천하제일 리사이클링 대회'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태블릿으로 알아보는 업사이클링 과정 체험 ▲도서관의 날 기념 초콜릿 이벤트 ▲화순 별빛 인문학 ▲인형극 '짱이와 스마트폰마녀' ▲화순도서관과 친구해주세요! 이벤트 ▲연체자 구제 ▲ 과월호 잡지 나눔 등을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학생 및 지역주민분들이 도서관에서 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즐기며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도서관주간 행사 내용 및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화순도서관 누리집(https://hslib.jne.go.kr/)을 참고하거나 전라남도교육청화순도서관 종합자료실(☎061-372-053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