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비금동초, 미래형 첨단디지털 AI 교육 환경 구축 눈길
상태바
비금동초, 미래형 첨단디지털 AI 교육 환경 구축 눈길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3.2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금동초등학교(교장 이두석)가 지난 3월 21일,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AI Planet 미래형 교실(이하 AI 교실)’ 개관식을 개최했다.

AI 교실은 아이디어 생성, 프로젝트 수행 및 콘텐츠 활용 제작 등 AI 교육을 하기 위한 미래형 첨단디지털 교육환경을 갖추고 협동, 관계 형성, 능동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만든 다목적 융합 공간이다.

비금동초등학교 AI 교실은 2023년에 전라남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기존의 낡은 다목적 교실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새롭게 디자인하고 리모델링하여 구축했다.

새롭게 단장한 AI 교실에서는 앞으로 AI로봇 제작 및 시연 활동을 포함한 AI 교육, 온라인 콘텐츠 활용 수업, 쉼과 놀이가 가능한 학생 참여형 수업을 알차게 운영할 예정이다. 이미 방과후학교에서 AI 교육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AI 중점학교로 지정돼 학생들이 톡톡 튀는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만들고 공유하며 AI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이두석 교장은 “우리 학교는 섬마을에 있는 작은 학교이지만 최첨단 디지털 교육환경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AI 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감사하는 마음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행복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학교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