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세계여성의 날 ‘영광교육청 화훼농가 응원 캠페인’
상태바
세계여성의 날 ‘영광교육청 화훼농가 응원 캠페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3.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은 6일, 오는 세계여성의 날(8일)을 맞아 화훼농가 살리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여성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꽃다발을 선물했다.

최근 코로나19가 유행함에 따라 학교의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축소되거나 취소됨으로써 꽃 소비가 위축돼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이날 캠페인을 펼쳤다.

아울러, 꽃 소비 촉진을 위해 각급 학교에서도 입학생에게 꽃을 선물하고 봄꽃 등 계절별 화훼류를 활용해 여건에 맞게 교실 및 출입구 등 환경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생일이나 기념일을 맞이하는 직원들에게 꽃을 선물하는 등 꽃 소비 촉진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날 예상치 못한 꽃다발을 출근하는 현관에서 받은 한 여직원은 “장미향기에 흠뻑 취해 코로나19를 확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다”며 “여성의 날을 맞아 화훼 농가도 도울 수 있어 의미가 깊고 많은 분들이 동참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허 호 교육장은 “온 나라가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이 큰 타격을 입고 있다”며 “힘들고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온 국민이 뜻을 모아 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