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나동주)은 3월 3일 오전 7시 40분부터 8시 30분까지 영광 우체국사거리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 신학기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과 학교적응력 향상 제고 및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영광교육지원청, 전남도교육청, 영광군청, 영광경찰서, 영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포순이 봉사단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해 내실 있는 홍보 활동이 전개됐다.
각 유관기관 업무 담당자들은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위해 지역민과 지역 기관들이 학생들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것을 다짐했다. 특히, 영광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걱정하지 마세요! 이야기 하세요!’라는 주제로 Wee센터 상담 및 이용안내로 학생 및 학부모 지원을 홍보했다.
영광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대책을 강구하고 학교 사안처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생활안전교통과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지원 및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매일 교통 규칙지키기 안전지도에 만전을 기해 영광군의 교통기초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나동주 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학생들의 웃음이 넘쳐나는 행복한 학교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