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의 아이들 "내리사랑으로 지켜내자"
상태바
목포의 아이들 "내리사랑으로 지켜내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2.02.2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사)패트롤맘 목포지회 간 업무 협약식(MOU)체결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은 지난 24일 대회의실에서 (사)패트롤맘 전남목포지회와 업무협약(MOU)식을 갖고 학교폭력 등 7가지 영역에서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기홍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주요간부들과 교장단 대표, 사단법인 패트롤맘 목포지회 지회장(강성자)등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 학교폭력예방, 범죄예방 교육운영, 피해학생 보호 활동 ▲ 초·중·고등학교 생활지도 및 우범지역 순찰활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보호활동 ▲사회적 약자 보호 ▲ 기초 질서 확립 등 캠페인 활동 ▲유·초등학교 교통, 승강기 안전교육 ▲ 안전한 학교생활 지원등 7가지 세부 지침을 마련하고 상호간에 협력을 약속했다.

이기홍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식은 목포의 모든 역량을 한데 모아 아이들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준비 된 것"이라며 ”패트롤맘이 어머니의 내리사랑의 마음으로 학생들을 위해 노력해 준다면 우리 교육관계자들은 아비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자 패트롤맘 목포지회장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 우리의 노력이 부족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때도 많았다”면서 ”하나의 힘으로 안 될 때는 둘이서, 둘이서 안 되면 셋이서, 우리 목포에서 학교폭력이 사라질 때까지 우리 모두가 하나돼 다 함께 노력한다면 분명히 기분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패트롤맘목포지회와 목포교육청은 앞으로 주기적인 만남을 통해 학생들에게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