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청, 유치원 교원 수업 나눔 ‘우리누리’ 연찬회

2024-11-21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이 11월 20일, 비니거파크 초루에서관내 병설유치원 교사 16명을 대상으로 수업 나눔 ‘우리누리’ 연찬회를 실시했다.

보성교육지원청에는 11개의 공립병설유치원이 있으며, 3개 방면을 중심으로 작은유치원 협력네트워크를 구성·조직해 지역 공동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2024.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수업 나눔 및 세계 최고 영유아교육·보육을 위한 유보통합 실행 계획 공유와 2025. 작은유치원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문화 체험공간에서의 체험활동을 통해 유치원 교사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별 유아·놀이 교육과정의 다양한 수업 사례를 나눌 수 있었다. 특히궁금했던 유보통합의 추진 상황 및 실행 계획을 공유받고 이야기 나눌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심리적으로 편안한 장소에서의 문화체험활동도 지친 심신과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권순용 교육장은 “2026년 교육부에서 본격적으로 시행할 유보통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