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2024 성공창업 포럼 개최

지역출신 대표들 초정, 성공 창업사례 노하우 공유 지역 창업 시장의 어려움과 과제 등 열띤 토론도

2024-08-07     이하정 기자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와 링크사업단이 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자, 고3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4년 돈버는과, 성공창업 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3일 조선이공대학교 3호관 기봉홀에서 열린 이번 창업포럼은 조선이공대학교 송지현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의 진행으로 성공 창업을 위한 다양한 실전사례 특강과 사업 핵심 비법, 질의응답 시간으로 열렸다.

특히 1992덮밥&짜글이 강규원 대표, 모람플랫폼 김종언 대표, 라라브레드 강호동 대표, 브레이브퀸 송승한 대표, 푸드시그널 박지호 대표, 수영복 달나 최윤정 대표, 다작 지명규 대표 등 지역 출신의 창업 전문가들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사전 참가신청을 받아 1백여 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포럼에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전문가 특강은 3분에 1개씩 팔리는 팬덤 마케팅 CRM비법과 매출 100억 달성비법, 절대 실패 없는 매장경영 비법, 광주 여가·취미 1등 플랫폼 노하우 전수, 인플루언서가 되는 핵심 비법, 매장 하나에서 사업 확장하는 비법, 장사는 건물주다 등에 관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이어 3부에서 진행된 토크콘서트에서는 각 대표들과 참석자들의 활발한 토론 속에서 광주전남 지역 창업시장의 어려움과 문제점, 해결해야 할 과제 들을 공유하고 그 방법을 함께 찾아보는 유익한 토론도 열렸다.

송지현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열린 성공창업포럼에 생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뜨거운 반응을 보내주신만큼, 앞으로 월례 정기포럼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광주전남 유일 프랜차이즈 및 창업 전문학과로서 광주전남 지역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와 함께 우리고장 브랜드의 지속 성장을 함께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