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튼튼한 씨앗으로 큰 열매 준비한다"
초등학교 학교 교육계획 수립 실무담당자 53명 대상 연찬회 실시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은 2월 2일(목) 목포신흥초등학교에서 ‘튼튼한 씨앗으로 큰 열매를 준비하는 2012. 초등학교 학교 교육계획 수립 실무담당자 연찬회’를 관내 초등학교 학교 교육계획 실무담당자 5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연찬회에서 이기홍 교육장은 "2012학년도 학교 교육계획은 굵고 알찬 열매를 만들기 위해 학교의 특성을 바탕으로 모든 학교 구성원들의 결집된 집단 지성의 힘을 모아 한 편의 감동적인 학교 교육계획을 수립하자”고 말했다. 이번 연찬회는 지난 1월 30일 있었던 '목포교육 2012 설명회'후속으로 실시됐다.
‘2012. 학교 교육계획 편성․운영 길라잡이‘ 장학자료를 활용해 실시된 이번 연찬회는 학교 교육계획 수립의 실제, 교육과정 편성 운영 방향 및 편성 시수, 교과․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 도 시책과 주5일수업제에 따른 교육과정 편성, 학교 교육계획 감사 관점 등 5개의 분과로 나누어 담당 강사와 대화 위주로 실시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2012. 학교 교육계획을 실제 수립함에 있어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학교 교육계획에 반영해야 할 행사, 교육기부 등의 내용에 대해 사전 안내해 줘서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목포교육 2012 설명회, 2012 학교 교육계획 수립 실무담당자연찬회에 이어 오는 2월 25일까지 2012. 학교 교육계획을 검토해 각급 학교에 환류할 계획이며, 환류된 내용에 대해 수정 보완한 후에 학교 교육계획이 3월 새학기부터 곧바로 시작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