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설명회 열고 학부모와 아름동행 나서‥함평여고 박인숙 교장 특강
신안 임자남초등학교(교장 채종환)는 지난 달 28일, 다목적실에서 3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임자남 교육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임자남 교육설명회는 권기태 교감이 문을 열었는데 무지개학교의 운영 방침과 교직원 소개, 학교장 인사말, 학교교육계획 안내 및 토요프로그램 안내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권기태 교감은 학부모교육의 일환이자 무지개학교가 추구하는 교육 정신을 동영상과 다양한 자료들은 통해 학부모들에게 전달하며 자녀에게 모든 것을 올인해 부모로써의 삶을 잃어버리고 사는 현대인의 삶을 되돌아보게 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 함평여고 박인숙 교장(전 장흥교육장)이 강사로 나서 ‘행복한 무지개학교·학생·학부모’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박인숙 교장은 무지개 학교 1년차를 계획하고 있는 임자남초등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설명하고 "부모가 자녀에게 물려줄 수 있는 마음의 유산은 삶이 살만하다고 느끼게 해 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학교교육설명회를 마치고 급식공개의 시간을 가졌는데 학부모님들은 한 명도 빠지지 않고 자녀들이 매일 급식을 먹는 급식실에서 점심시간을 함께 하며 담임선생님들과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